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답은 알고리즘 뿐이야!
[BOJ 3860] 할로윈 묘지 본문
문제 출처 : 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860
풀이 :
벨만-포드 문제입니다.
1. 입구는 ( 0 ,0 ) 출구는 ( W - 1, H - 1 ) 고정.
2. 묘비가 있는 칸은 이동 불가능
3. 귀신 구멍은 텔레포트 (시간도 이동)
4. 묘지를 벗어날 수 없음
5. 출구에 도착하면 바로 탈출 (출구에서 다른 칸으로 이동하지 않음)
6. 제로 사이클은 신경쓰지 않는다.
위 여섯가지 조건으로 엣지를 구성하여 벡터에 채운다음
총 V * E 번 계산하면서 음의 사이클, 탈출 가능성을 판단 하시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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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<stdio.h>
#include<vector>
#include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struct point {
int sx,sy,x, y, t, v;
point(int sx,int sy,int x,int y,int t,int v):sx(sx),sy(sy),x(x),y(y),t(t),v(v){}
point() {}
};
int w, h, g, E, a, b, c, d, e, dx[4] = { 1,-1,0,0 }, dy[4] = { 0,0,1,-1 }, ret[31][31];
point arr[31][31];
vector<point> edge;
int main() {
while (1) {
edge.clear();
scanf("%d %d", &w, &h);
if (w == 0 & h == 0)return 0;
for (int i = 0; i < h; i++)for (int j = 0; j < w; j++)arr[i][j] = point(0, 0, 0, 0, 0, 0);
scanf("%d", &g);
for (int i = 0; i < g; i++) {
scanf("%d %d", &a, &b);
arr[b][a].v = -1;
}
scanf("%d", &E);
for (int i = 0; i < E; i++) {
scanf("%d %d %d %d %d", &a, &b, &c, &d, &e);
arr[b][a] = point(a, b, c, d, e, 1);//텔포
}
for (int i = 0; i < h; i++)for (int j = 0; j < w; j++) {
ret[i][j] = 1e9;
if (arr[i][j].v == -1)continue;//묘비에선 이동 불가능
else if (arr[i][j].v == 0) {
if (i == h - 1 && j == w - 1)continue;
for (int k = 0; k < 4; k++) {
int ny = i + dy[k], nx = j + dx[k];
//묘비와 묘지 밖으로는 이동 불가능
if (ny < 0 || ny == h || nx < 0 || nx == w || arr[ny][nx].v == -1)continue;
//잔디는 상하좌우로 한칸씩 이동
edge.push_back(point(j, i, nx, ny, 1, 0));
}
}
else edge.push_back(arr[i][j]);//텔레포트
}
ret[0][0] = 0;//시작점 초기화
for (int i = 0; i < w*h; i++) {
int cnt = 0;//음의사이클 판단
for (point now : edge) {
int sx = now.sx, sy = now.sy, ex = now.x, ey = now.y, t = now.t, v = now.v;
if (ret[sy][sx] == 1e9)continue;
if (ret[ey][ex] > ret[sy][sx] + t) {
ret[ey][ex] = ret[sy][sx] + t;
cnt++;
}
}
if (i == w * h - 1) {//V*E만큼 돌았을때
if (cnt)printf("Never\n");
else if (ret[h - 1][w - 1]==1e9)printf("Impossible\n");
else printf("%d\n", ret[h - 1][w - 1]);
}
}
}
}
http://colorscripter.com/info#e" target="_blank" style="color:#4f4f4ftext-decoration:none">Colored by Color Scrip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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